구글이 소비자들이 허락한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이 방문 지역별 어떤 변화를 보였는지 추세를 정리하여 공유하였다. 빅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한 예가 아닐 듯 싶다.
우리 나라를 보면
레스토랑, 까페, 쇼핑센터, 놀이공원, 영화관이 이동 인구가 -19% 감소
시장, 약국, 음식료품 관련 상점 이동 인구가 +11% 증가
주변 공원은 +51% 증가
대중교통 이용 -17% 감소
직장 이용 -12% 감소 등이다.
우리 나라 리포트는 아래 링크로 걸어 놓았다.
https://www.gstatic.com/covid19/mobility/2020-03-29_KR_Mobility_Report_en.pdf
그리고 나라별 지역 검색 사이트도 링크로 연결해 놓았다.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 각 나라가 바라보는 우리나라 대한민국 (0) | 2020.04.05 |
---|---|
외국인이 한국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인물 순위 (0) | 2020.04.05 |
대한민국 총인구수 및 나이별 인구수 (0) | 2020.04.04 |
3월 수출 선방 이유와 20대 주요 수출 품목 규모 및 증감률 (0) | 2020.04.02 |
국내 검색 엔진 시장 점유율 - 구글 네이버 검색 엔진 시장 점유율 (0) | 2020.03.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