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

구글은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의 결과를 알고 있다

by WEGREATLIFE 2020. 4. 4.

구글이 소비자들이 허락한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이 방문 지역별 어떤 변화를 보였는지 추세를 정리하여 공유하였다. 빅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한 예가 아닐 듯 싶다. 

 

우리 나라를 보면

레스토랑, 까페, 쇼핑센터, 놀이공원, 영화관이 이동 인구가 -19% 감소 

시장, 약국, 음식료품 관련 상점 이동 인구가 +11% 증가 

주변 공원은 +51% 증가 

대중교통 이용 -17% 감소 

직장 이용 -12% 감소 등이다. 

 

우리 나라 리포트는 아래 링크로 걸어 놓았다. 

https://www.gstatic.com/covid19/mobility/2020-03-29_KR_Mobility_Report_en.pdf

 

그리고 나라별 지역 검색 사이트도 링크로 연결해 놓았다. 

https://www.google.com/covid19/mo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