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으로 구글의 영향력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영향력은 국내 검색엔진 시장에도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한 때 네이버의 검색엔진 시장의 90%을 점유했으나,
2019년 네이버 검색엔진 시장 점유율이 58%로 감소하였고 , 구글 34%으로 큰 폭으로 상승하였다.
2017년에 구글의 검색엔진이 6%가 안되었는데 2년만에 6배로 급성장하였다.
구글 검색엔진의 점유율 확대는 검색이라는 기본적인 경쟁력에 따른 것이다.
네이버가 네이버 블로그, 카페등 네이버 내부 Data을 기본으로 검색 결과를 검색하는 반면
구글은 모든 Data에서 검색을 하는 만큼 두 회사의 검색 결과는 하늘과 땅이라고 할 수 있다.
네이버가 검색이라는 기본적인 경쟁력을 개선하지 않는다면
구글이 검색엔진 1위도 그리 멀지 않아 보인다.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 각 나라가 바라보는 우리나라 대한민국 (0) | 2020.04.05 |
---|---|
외국인이 한국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인물 순위 (0) | 2020.04.05 |
대한민국 총인구수 및 나이별 인구수 (0) | 2020.04.04 |
구글은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의 결과를 알고 있다 (0) | 2020.04.04 |
3월 수출 선방 이유와 20대 주요 수출 품목 규모 및 증감률 (0) | 2020.04.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