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동 618 프로모션 행사 그리고 알리바바 광군제
중국 이커머스 시장은 타오바오/티몰의 알리바바가 굳건한 1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징동이 2위에서 영향력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와 같이 중국에도 대규모 할인 행사가 있는데
알리바바가 시작한 11/11 광군제와 징동이 창립기념일인 6월 18일을 기념해서 시작한 618 프로모션 행사이다.
처음에는 각각의 플랫폼에서 진행하였는데 이제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광군절과 618에 맞춰서 프로모션을 하는
거대한 축제로 진행되고 있다.
618
618 행사는 6월 1일 0시에 시작하여 6월 18일 24시까지 진행하며, 마지막날인 6월 18일에 최대 매출을 달성하며
피날레를 장식한다. 보통 그 6월 1일 일주일 전부터 618 행사에 대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618은 2010년부터 시작하여 올해가 11번째 행사이며, 매출액은 17년 1,119억위엔(19조), 18년 1,275억위엔(22조) 19년은 2,015억위엔(34조)으로 매년 신기록을갱신중이다. 특히 '19년 매출액은 18년대비 58%의 높은 성장을 보여주었다.
특히 작년은 중국 경제 성장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징동은 높은 성장을 보여 주었는데, 올해는 코로나로 중국 경제 성장이 더욱 침체된 상황에서 어떤 결과가 나올 지 봐야 할 듯 하다.
'Chin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하이 교통대 여름 방학 어학 코스 (0) | 2020.05.03 |
---|---|
2019년 중국 도시별 GDP 순위 (0) | 2020.04.07 |
중국 주요 도시별 인구수 (0) | 2020.03.16 |
장안 십이진(长安十二时辰) (0) | 2020.03.16 |
상하이 민반 쌍어 초등학교 입학기 (0) | 2020.03.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