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구글은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의 결과를 알고 있다
WEGREATLIFE
2020. 4. 4. 07:27
구글이 소비자들이 허락한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이 방문 지역별 어떤 변화를 보였는지 추세를 정리하여 공유하였다. 빅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한 예가 아닐 듯 싶다.
우리 나라를 보면
레스토랑, 까페, 쇼핑센터, 놀이공원, 영화관이 이동 인구가 -19% 감소
시장, 약국, 음식료품 관련 상점 이동 인구가 +11% 증가
주변 공원은 +51% 증가
대중교통 이용 -17% 감소
직장 이용 -12% 감소 등이다.
우리 나라 리포트는 아래 링크로 걸어 놓았다.
https://www.gstatic.com/covid19/mobility/2020-03-29_KR_Mobility_Report_en.pdf
그리고 나라별 지역 검색 사이트도 링크로 연결해 놓았다.